board02_04.jpg

안전한 한약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738회 작성일 16-01-01 16:32

본문

홈 >안전한 한약

 

 

몸은 외부의 환경에 유기적으로 반응을 하며 선천적, 후천적 삶을 유지하면서 음양과 허 증과 실증으로 균형을 상실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부족한 것을 채우는 허 증을 치료하는 각종치료가 발전되어 있습니다.

 

 

 

현대의 복잡다단한 피곤한 삶에서 현대인은 환경의 오염, 먹을거리의 변화, 수면의 부족, 끊임없는 정보의 홍수, 과중한 업무량, 끊임없는 스트레스 , 부적절한 기거 생활과 삶 속에서 타고난 몸의 기초인 정/신/기/혈(精/神/氣/血)을 소모하게 되어 허하다 하는 증후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허 증은 5장6부의 틀로 또 노인, 장정, 부인, 청소년, 어린이 연령별로 또 정/신/기/혈(精/神/氣/血)의 틀로 기능저하에 대하여 몸 상태를 판별하여 그에 맞는 보약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본 한의원 보양클리닉은
면역력, 회복력, 활력을 증강시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몸의 근원인 정/신/기/혈(精/神/氣/血)을 보강하여 활기 있고 생의 기쁨이 넘치는 높은 질의 삶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補養/클리닉은 다음과 같은 영역을 다루게 됩니다.

精. 神. 氣. 血. 五臟. 活力. 抗스트레스. 抗 老化
成長, 淸腦. 腦力增進. 3力改善(心,身,智).수험생. 虛弱兒

날마다 먹는 음식이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까지 영향을 끼칩니다.
요즘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환자들에게 늘 유기농산물, 우리 농산물을 드시라고 권면하는 저희로서, 저희가 사용하는 약재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제 자식에게도 믿고 먹일 수 있는 엄선된 청정(淸淨) 한약재를 사용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한의원에서 사용하는 한약의 특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한의학은 중국과 한국 일본 대만 베트남 등 극동아시아에서 꽃피운 문화의 열매입니다.
열대와 아열대 온대 한대에 걸쳐 있는 아시아 대륙 심지어 북극의 한랭한 지역, 고산지역, 호수, 늪지대, 사막 등등 어떤 조건에서도 바다에서 땅에서 하늘에 있는 모든 피조물 식물, 동물, 광물, 물, 공기 모두 한약이기 때문에 다양한 식생과 분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야를 넓게 보면 전 세계에 있는 모든 인간이 다룰 수 있는 물질들이 다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환경에서 자란 한약이 우리 몸과 적응이 잘 되는 경향이 있지만 흔히 알고 있는 한약 중 감초, 계피 등은 우리나라에서 생산되지 않고 남방지역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한약재는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어떤 약재는 우리의 기후조건 아래서 생산되는 것이 오히려 하품인 경우도 있습니다. 즉 남방지역, 고산지역, 사막지역에 생산되는 약재들이 그러합니다. 저희는 각 약재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산지에서 재배되는 것을 선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약에도 급이 있습니다. 한약관리에도 우수농산물인증제/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유기농 한약제등 재배에서 유통관리까지 여러 단계를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품질이 좋은 한약이 좋은 효과를 내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이치입니다.
모란 성심 한의원에서는 질병의 호전과 건강의 유지에 가장 적합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선별된 양질의 한약재를 사용합니다.

 

 

엄선된 한약재를 사용하여 정확한 효과가 나타나는 한약을 제공해 드리려 노력합니다.
식물의 다양한 변종과 또 보호되어야 하는 동물, 식물로 대용품 혹은 위품이 사용될 수 있는 상황에서 효능을 잘 볼 수 있는 한약재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한약재를 찾기 위하여 국내와 해외의 본초답사를 통하여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역대의 한의학 원전을 고증하고 본초학 교수들의 자문을 얻어 정확한 기원식물의 약재를 사용하며, 현대의 물리화학적인 분석법에 의거하여 유효성분을 제대로 함유하고 있다고 인정되는 약재들을 사용합니다.

 

 

한약재 약성을 높이고 유효성분이 제대로 작용하고 손실이 없이 하기 위하여 한약을 볶거나 꿀, 술, 우유, 황토, 식초 등으로 수치를 하며 달이는 방법에도 순차적으로 하여 휘발이 되어서는 안 되는 부분을 다시 포집하는 방법으로 달이는 시설로 한약의 효과를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손길이 많이 가는 수치가 필요한 약재들은 약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문적으로 수치를 시행하는 한약공급업체와 긴밀하게 서로 협력하고 논의하고 있습니다. 방법이 어렵고 힘들지만 정성으로 만들어진 약재는 그만큼 더 나은 효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청정한약의 공급은 국가 공식기관인 식약청에서 한약재에 대한 허가 및 품질관리로 책임지고 있습니다만 임상에서 처방하고 있는 저희로서 주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한약재는 자연산이므로 채집과 건조과정에서 여러 가지 잡 질과 비 약용부위가 섞일 수도 있고, 재배과정에서 농약이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잡 질이 섞이지 않은 약재를 선별하고, 가능하면 청정하고 안전한 약재를 구입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약은 짓는 정성, 다리는 정성, 마시는 정성 이 3가지가 잘 협력이 되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나타나는 증상을 잘 변증하여 처방하고 처방에 따라 한약이 조제되어 탕전이 잘 이루어지고 정성스럽게 시간과 금기사항을 잘 맞추어 복용하게 될 때 의자(醫者)와 돕는 자와 치료받는 자 3위가 하나가 되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