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02_04.jpg

보양약의 효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07회 작성일 16-01-01 16:26

본문

홈 > 보양 > 보양 약의 효과

보약은 사람 몸의 여러 장기조직들을 자극하여 약해진 기능을 높여주며 몸에 필요한 여러 가지 영양물질을 보충해 줍니다. 따라서 보약을 복용 후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몸이 좋아지고 든든해지는데 이는 주로 보약에 들어 있는 단백질, 지방, 아미노산, 비타민 호르몬 양 물질, 미량원소 등을 비롯한 일반 성분들 때문입니다.

 

보약에 들어있는 비타민류 물질은 단순히 영양물질만이 아니라 조직들과 세포들에 작용하여 온몸의 정상 활동을 유지하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호르몬 물질 또한 세포를 자극하여 그 기능을 높임과 동시에 억제도 하면서 물질대사를 조화롭게 해줍니다. 특히 단백 호르몬은 단백 동화 작용을 하며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미량원소를 비롯한 그 밖의 물질들은 리보핵산의 합성속도를 높이며 출혈 후에 낮아진 혈 단백을 빨리 회복시키며 세포의 생활력을 높여주고 그 증식과 성장과정을 빠르게 도와줍니다.

 

 

 

보약은 감염에 대한 비 특이적인 방어기능을 수행하는 백혈구의 탐식 기능을 높이며 내분비선에 작용하여 항체의 생산을 자극합니다. 또한 산소가 모자란 조건에서 생체의 장애가 된 가스대사의 회복과정을 빠르게 하며 뇌수와 신경세포의 대상 기능을 높여줍니다.

이러한 작용들을 통해 여러 가지 병적 요소들에 대한 저항성을 높이며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인삼, 오미자를 비롯한 적지 않은 보약들은 중추신경을 긴장시켜 뇌수의 연합기능을 높이고 사고력과 기억력을 좋게 하면서도 다른 흥분 약들처럼 잠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중추신경계통을 긴장시킴으로서 근육의 활동능력을 높여 기운을 나게 하는 작용도 있고 육체적 및 정신체적 피곤을 빨리 푸는 작용도 합니다.

 

 

 

보약은 노화 과정을 늦추어 주며 세포의 재생과정을 촉진함으로서 장수를 돕습니다. 보약들에 있는 비타민류 물질, 콜린, 이노시톨, 루틴 등은 노화 과정을 더디게 하는 작용을 하며 동시에 노화의 주요 징표로서 나타나는 동맥경화를 막는 작용도 합니다.

 

또한 호르몬 양 물질은 노화의 다른 한 징표인 호르몬 분비 기능의 저하, 특히 성호르몬 분비 기능의 퇴화를 막는 작용을 하며 육체적 활동 능력을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보약은 몸의 전반적인 기능을 잘 조절하여 앓고 있는 질병들을 낫게 해줍니다. 쇠약해진 장기 계통에 대해서는 그 기능을 높여주고 일부 지나치게 높아진 기능에 대해서는 그것을 억눌러 정상으로 회복하게 하는 조절 작용을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